Home English

logo

MENU
HOME >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 프로그램 소개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2015년 5월 13일 글로벌리더스 프로그램 발족식 및 제1회 신입생 토크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후원자인 외교85학번 김진구 산성엘엔에스 대표이사를 포함한 여러 동문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Global Leaders Program)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차세대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정치외교학부에서 운영하는 학부생 대상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후배들의 폭넓은 발전을 바라는 정치외교학부 동문의 기금 출연을 통해 구성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 중 ‘글로벌’이라는 단어는 그야말로 넓은 시야를 갖추고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떨치라는 의미이며, ‘ 리더스’는 공공 부문에서 차세대 지도자로 봉사할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는 뜻으로 각각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은 기존의 정치학 전공 및 외교학 전공 프로그램들을 유기적으로 엮어서 학부 교과목과 연계하여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정치외교학부 내에서 배움과 실천의 과정을 심화시키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1. 1) 글로벌 및 공공 지도자 마인드를 함양한 인재를 길러내고
  2. 2) 학부교육의 ‘소프트웨어’에 투자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며
  3. 3) 기존 프로그램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4. 4) 교과과정(Curriculum)의 이해를 더욱 증진하며
  5. 5) 과외과정(Extra-Curriculum)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도록 운영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은 1학년의 신입생 환영 페스티벌 및 선후배 토크 콘서트, 2학년의 문명탐방 해외 답사 프로그램, 3-4학년의 교수-학생 밀착형 학부세미나, 마지막으로 정치외교 미래 글로벌 지도자 상 시상으로 구성됩니다.

1학년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과 재학생이 교수 및 졸업생과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어 학부에 대한 자부심을 증진하고 신입생들이 학부에 보다 수월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정치외교학부가 화합할 수 있는 장이 형성될 것입니다.
2학년 프로그램은 글로벌 리더로서 지식과 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학생들이 교수와 함께 직접 해외문명의 요충지를 방문하는 귀중한 경험을 통해 현장 공부를 진행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4학년 프로그램인 학부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에서 자신이 배운 것들을 정리하고 스스로 지식을 창출해내는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밟아 생산된 세미나 결과물 및 졸업 논문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드러낸 학생을 최우등 졸업에 해당되는 미래 글로벌 지도자 학생으로 선정하여 우수 논문 출판을 추진함으로써 성취감을 배가시킬 것입니다.